현대카드, 개인사업자 위한 ‘마이 비즈니스’ 카드 출시

등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 공유하기

thumbanil 이미지 확대

현대카드가 개인사업자 업종별 맞춤 혜택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한 '현대카드 마이 비즈니스(MY BUSINESS)'를 25일 공개했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현대카드 마이 비즈니스는 개인사업자 대상 AI 세금신고, 부가세신고 지원 등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로 인기를 누렸다. 현대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업자 업종별로 적립·할인 혜택을 최적화하고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으로 사업지원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개인사업자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상품은 총 15종으로 현대카드 마이 비즈니스 M, 마이 비즈니스 M3, 마이 비즈니스 X, 마이 비즈니스 X3, 마이 비즈니스 제로 등 5종의 상품이 요식업 사업자용 '푸드&드링크', 유통·서비스업 사업자용 '리테일&서비스', 온라인몰 사업자용 '온라인 셀러' 등 3가지 사업자 업종별로 제공된다. 사업자별 특화 적립·혜택과 서비스로 개인사업자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업자 업종별로 결제가 빈번한 가맹점을 '사업성 경비 영역'으로 설정해 적립·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M·M3·X·X3는 최대 5%의 M포인트 적립 및 할인, 제로는 실적 조건과 한도 없이 1.5% 할인을 제공한다. 요식업 사업자용인 '푸드&드링크'는 대형마트·슈퍼마켓·식사재 전문몰에서, 유통·서비스업 사업자용인 '리테일&서비스'는 통신비·손해보험, 온라인몰 사업자용 '온라인 셀러'는 온라인쇼핑·해외 가맹점에서 특별 적립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대보험과 전기·가스요금은 어떤 상품으로 결제하든 특별 적립 및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플래티넘 카드인 M3·X3 고객 대상으로는 광고 비용과 사업장 운영 비용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푸드&드링크'는 배달의민족 광고비 5%, 세스코 10% 할인을 제공하며, '리테일&서비스'는 네이버 광고비 5%와 ADT캡스·에스원 이용금액 10%을 할인해준다. '온라인 셀러'는 네이버 광고비 5%와 함께 쇼핑몰 관리솔루션인 '이셀러스', '이지위너'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성 비용 외 모든 가맹점에서 누릴 수 있는 적립·할인 혜택도 크다. M은 최대 4.5%를, M3는 최대 6%를 M포인트로 적립해준다. X·X3는 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1.2%를 할인해준다. 제로는 전 가맹점에서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0.7%를 할인해준다.

현대카드는 차별화된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사업지원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했다. 새로운 현대카드 마이 비즈니스 고객은 매출·입금 관리 리포트를 제공받으며, 현대카드가 직접 정제한 매장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받아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인사업자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현대카드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M·X가 5만원, M3·X3가 11만원, 제로가 3만원이다. 플레이트에 업체명을 각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M·M3·X·X3 고객의 경우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선택과 메탈 플레이트 발급이 가능하다.

이수정 기자 crystal@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 공유하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