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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볼보 XC40, 유럽서 ‘가장 안전한 차’ 인정 받다

더 뉴 볼보 XC40, 유럽서 ‘가장 안전한 차’ 인정 받다

등록 2018.07.19 19:39

윤경현

  기자

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SUV인 더 뉴 XC40은 동급의 경쟁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은 최신 안전 및 주행 편의 기술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사진=볼보 제공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SUV인 더 뉴 XC40은 동급의 경쟁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은 최신 안전 및 주행 편의 기술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사진=볼보 제공

‘더 뉴 볼보 XC40’이 2018 유로앤캡(EURO NCAP)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안전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더 뉴 XC40은 2018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도로 위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XC90과 XC60에 이어 더 뉴 XC40까지 안전 최고 등급을 받게 되면서, 볼보 SUV 전 라인업이 도로 위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다.

2018 유로앤캡 테스트는 안전 기술에 긴급제동이 지원되는 자전거 감지 시스템과 주행 중 다른 차와의 충돌을 피하거나 하는 긴급 상황에서 차선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같은 새로운 평가 기준을 마련해 역대 가장 까다로운 수준의 안전 사양을 요구했다.

더 뉴 XC40은 이 새로운 기준으로 테스트 받은 차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SUV인 더 뉴 XC40은 동급의 경쟁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은 최신 안전 및 주행 편의 기술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특히, 국내 시장에는 앞차와 보행자, 자전거, 대형 동물 감지기술과 교차로 추돌 위험을 감지하고 긴급제동을 돕는 시티 세이프티 기능와 도로 이탈 보로 시스템(Run-Off Road Projection), 조향 지원(Steering Support)를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2가지를 더 뉴 XC40의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충돌회피지원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충돌 위험을 줄이는 기술이다.

또 차선 유지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물론, 볼보의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까지도 기본 제공되어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상품성으로 호평 받고 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볼보자동차의 전 차종이 유로앤캡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볼보자동차의 미드(Mid-size) SUV인 더 뉴 XC60은 2017년 유로앤캡 종합 순위(Overall Rating)와 대형 오프로더(Large Off-roader) 부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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