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은 2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거뒀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5052억원(+0.4% YoY)으로 소폭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7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8% 하락했고 지배주주순이익도 169억원으로 14.2% 하락했다.
장문준 연구원은 “주택거래량 급감의 영향 등으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B2C부문의 매출부진이 계속되면서 영업이익과 지배주주순이익 모두 감소했다”고 전했다.
장 연구원은 “IKEA의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 돌입,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원에 힘입은 현대리바트의 사업확장 등으로 국내 경쟁의 심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수익성 높은 B2C부문의 매출 확대, 중국법인의 BEP 달성 및 성장전략 확보 등이 전제돼야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는 판단”이라고 분석했다.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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