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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아울렛 김포점 27일 오픈, 뛰어난 접근성으로 연매출 4천억 목표

현대아울렛 김포점 27일 오픈, 뛰어난 접근성으로 연매출 4천억 목표

등록 2015.02.26 13:54

이주현

  기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CI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CI

현대백화점그룹이 경기도 김포에 프리미엄아울렛을 열며 후발주자지만 뛰어난 접근성과 높은 명품 비중을 바탕으로 롯데·신세계와의 아울렛 경쟁에 속도를 낸다.

현대백화점은 27일 경기도 김포시 아라김포여객터미널 부근에 프리미엄아울렛 1호점인 김포점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연면적 15만3800㎡, 영업면적 3만8700㎡에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 김포점은 고가 수입 브랜드 54개를 포함해 총 239개 브랜드 매장을 갖췄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최적의 입지조건 ▲구찌·버버리·페라가모 등 총 54개 수입명품 브랜드 수도권 서부상권 내 최다 보유 ▲국내 아울렛 첫 프리미엄 식품관 운영 ▲아울렛 최대 규모 지하주차장 운영 등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아울렛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국내 프리미엄아웃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워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서울 도심(직선거리 강남역 기준 24km, 서울시청 기준 17km)에서 차로 30분 내에 접근이 가능한데다 올림픽대로·강변북로·자유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바로 인접해 있어 부천·일산은 20분 내에, 수도권 전 지역은 1시간3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또 반경 4km 내에 지하철 5호선(방화·개화산·김포공항역)과 9호선(개화·김포공항역)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며 개화역에선 버스를 이용해 아울렛을 방문할 수 있다.

여기에 김포국제공항(7km), 인천국제공항(40km)과도 가까워 국내 고객 외에 외국인 관광객 유치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아라뱃길, 아라마리나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전경. 사진=이주현 기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전경. 사진=이주현 기자


건물은 이스트와 웨스트 두 개관이 연결돼 있는 형태로, 심플한 직선형 디자인에 깔끔한 느낌을 강조하는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했으며 아울렛 내부를 관통하는 450m 길이의 아기자기한 물길도 프리미엄아울렛 최초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아울렛은 30~40대 가족단위 고객을 핵심 고객층으로 보고 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와 편의시설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수도권 프리미엄아울렛 중 유일하게 5000㎡(1500평) 규모의 ‘자연·가족·휴식·꽃’을 테마로 한 하늘정원을 구성했는가 하면 회전목마와 놀이조형물을 설치해 테마파크 느낌을 더했다.

또한 아울렛 최초로 2500㎡(740평) 규모의 ‘프리미엄 식품관’을 별도로 운영한다. 기존 아울렛 푸드코트가 단체급식업체 브랜드로 운영됐다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인지도 높은 유명 맛집들로 채워져 차별화 포인트를 뒀다.

현대아울렛은 아울렛 최대 규모의 지하 주차장(2100대)도 운영한다. 전체 주차대수(3100대)의 70% 가량을 지하에 만들었고 6개의 에스컬레이터와 10개의 엘리베이터를 지하 주차장에서 바로 연결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쇼핑 동선(動線)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사진=이주현 기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사진=이주현 기자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오픈을 통해 지역사회와 기업이 서로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미 전체 근무 인원의 20% 가량을 김포시민으로 채용했으며, 향후 신규 인구 유입과 주변 상권활성화를 통해 김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입지적 강점과 해외명품 브랜드 입점 등 MD 경쟁 우위, 그리고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콘텐츠 등을 바탕으로 개점 첫1년 간 매출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이번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경 서울 송파구 장지동 가든파이브에 도심형 아울렛 2호점과 2016년 인천 송도에 프리미엄아웃렛 2호점을 오픈하는 등 총 4개의 아울렛을 운영하게 되며 향후 광역시 인근이나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출점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내 아울렛 시장도 롯데·현대·신세계 등 유통 ‘빅3’간의 경쟁체제로 전환될 전망이다.

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은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닌 가족과 함께 쇼핑, 문화, 휴식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경쟁 아울렛에서 경험할 수 없는 입지적 강점과 차별화된 MD 및 가족단위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 등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아울렛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김포=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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