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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략 TV 제품 SUHD TV 국내 출시

삼성전자, 전략 TV 제품 SUHD TV 국내 출시

등록 2015.02.05 10:00

정백현

  기자

피크 일루미네이터·친환경 나노 크리스탈 기술 등 첨단 기술 집대성선명해진 화질·최적화된 곡률·아름다운 곡선 디자인으로 몰입감 증대타이젠 OS 탑재로 모바일 연동·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활용도 높아져

올해 초 CES 2015에서 호평을 받았던 삼성전자의 전략 TV 제품 ‘SUHD TV’가 5일 출시됐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올해 초 CES 2015에서 호평을 받았던 삼성전자의 전략 TV 제품 ‘SUHD TV’가 5일 출시됐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올해 초 CES 2015에서 호평을 받았던 삼성전자의 전략 TV 제품 ‘SUHD TV’가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5일 오전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88·78·65·55형 SUHD TV를 공개하고 프리미엄 TV의 향후 판매 전략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 SUHD TV는 새로워진 패널과 피크 일루미네이터 기술로 기존 TV보다 2.5배 더 밝고 명암비 표현이 더 깊어졌으며 색상 표현력이 기존 TV보다 64배 강화되면서 현실 세계의 더 많은 빛을 스크린에 담아낼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SUHD TV에 카드뮴을 쓰지 않으면서도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반영했다. 친환경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은 삼성이 5년 이상 연구해 온 준비된 독자 기술로 관련 특허만 150여건을 획득했다.

SUHD TV는 새로운 표현력을 가진 디스플레이에 맞춰 콘텐츠까지 최적화하는 화질 처리기술을 갖췄다.

SUHD 리마스터링 엔진은 콘텐츠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각 장면 밝기와 색감을 SUHD TV의 디스플레이의 표현력에 맞게 실감나고 풍부하게 표현한다.

더불어 영상분석, 노이즈 제거, 업스케일링, 디테일 향상 등 4단계로 구성된 UHD 업스케일링 기술은 풀HD급 영상을 4배 선명한 UHD급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커브드 디자인의 삼성 SUHD TV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 몰입감을 더욱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4200R 곡률의 커브드 화면은 시야 영역을 넓혀 실제보다 화면이 더 커보이는 ‘파노라마 효과’를 선사하며 여러 명이 동시에 보더라도 평면 TV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JS9500에는 화면과 만나는 베젤의 단면을 경사지게 깎은 챔퍼 디자인이 반영됐고 JS9000에는 원단이 부드럽게 물결치는 듯한 셔링 디자인이 채택돼 커브드 TV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전·후·좌·우 어디서나 아름답게 보인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모든 스마트 TV에 타이젠 OS를 탑재했다. 타이젠 OS 기반의 삼성 스마트 TV는 사용자에게 즉각 반응하는 직관적인 UI와 추천 콘텐츠, 최근 콘텐츠 등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하단 바를 이용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마트 허브로 활용성을 높였다.

2015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퀵 커넥트’ 기능이 더해지면서 모바일 기기 연동도 쉽고 빨라졌다. 이 기능을 통해 별도 설정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모바일로 보던 영상을 TV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으며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TV 영상을 모바일 기기로 바로 볼 수 있다.

모바일 기기의 알람과 연동해 정해진 시간에 TV를 켜고 시간과 날씨, 스케줄 같은 생활 정보를 TV의 큰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모닝 브리프’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게임, 영상 등 콘텐츠 관련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클라우드 서비스, 멀티스크린 등 여러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에게 TV에 최적화 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TV에 적합한 영화·드라마·예능 분야의 동영상 비디오를 선별해 보여주는 서비스인 밀크 비디오는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서비스된다.

삼성전자는 타이젠을 스마트 TV 전 라인업은 물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로봇 청소기까지 적용해 CE 제품 전체가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구현되게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SUHD TV를 포함해 커브드 TV 라인업을 확대, 커브드 TV 대중화를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13개였던 커브드 TV 모델은 올해 21개 모델까지 늘려 60% 이상 규모를 키울 계획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겸 사장은 “삼성 SUHD TV는 TV가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을 지 제대로 고민한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중의 프리미엄을 의미하는 S라는 이름을 부여한 TV로 프리미엄 TV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SUHD TV 판매를 5일부터 시작하며 출고가는 JS9000모델 65형이 790만원, 55형이 549만원이다.

정백현 기자 andrew.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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