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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텍, 영화 ‘맨 오브 스틸’ 인기에 함박웃음 왜?

코오롱글로텍, 영화 ‘맨 오브 스틸’ 인기에 함박웃음 왜?

등록 2013.06.24 15:22

이주현

  기자

슈퍼맨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 영화 ‘맨 오브 스틸’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첨단화섬 소재 기업인 코오롱글로텍(주)이 웃음을 짓고 있다.

‘맨 오브 스틸’ 영화를 공식 후원한 미국 자동차 메이커 크라이슬러사가 슈퍼맨 에디션 차량에 대한 홍보를 대대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 차량에는 코오롱글로텍의 신개념 소재인 ‘지오닉’으로 만든 카시트가 장착돼 있다.

코오롱글로텍은 지난해 말 국내 중소기업 원진테크와 기술협력으로 가죽과 섬유의 특성을 결합한 ‘지오닉’을 만들었다.

지오닉은 섬유와 가죽을 교차로 여러 겹을 결합시키는 방식으로 제작돼 통기성이 좋은 섬유의 특징과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가죽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원단자체에 입체감이 있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텍 신사업개발실 김종석 부장은 "해외 유명 자동차 메이커에 납품하기 위해서는 협력업체 코드가 필요하다"며 "크라이슬러사의 에디션 차량 ‘램1500’에 코오롱글로텍의 지오닉이 적용되면서 협력업체 코드를 획득해 향후 후속 차종에 납품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클라이슬러사는 영화 ‘맨오프 스틸’ 공식후원사로서 슈퍼맨 테마의 파워웨건 ‘RAM 1500’ 차종을 커스텀버전으로 출시했다.

이 차량에는 코오롱글로텍의 지오닉으로 만든 시트를 포함해 슈퍼맨 배지와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새틴블랙과 함께 적용됐다.

크라이슬러 관계자는 “지오닉 소재가 영화 ‘맨오브스틸’의 주인공 슈퍼맨 의상과 유사한 미래형 메탈수트 느낌을 구현할 수 있어서 슈퍼팬 테마 차량의 시트원단으로 채용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글로텍은 지오닉이 출시된 지 1년이 채 안됐지만 자동차 내장재뿐 아니라 가구용 마감재에도 적용할 예정이고 그 외에도 가방, 신발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미국의 대표적인 가구업체인 허먼밀러社와 구체적인 협약을 진행 중이다. 향후 자동차, 패션분야뿐 아니라 건설, 전자 등 적용가능 한 산업군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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