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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중장년층도 ‘비대면 소비’···모바일 식품 구매 늘어

코로나19에 중장년층도 ‘비대면 소비’···모바일 식품 구매 늘어

등록 2020.04.15 14:42

고병훈

  기자

50대 이상 중장년층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식품·건강식품 관련 상품 매출 123% 증가

티몬 타임커머스. (사진=티몬 제공)티몬 타임커머스. (사진=티몬 제공)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오프라인 소비에 익숙한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비대면 소비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올해 1분기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모바일 쇼핑 추이를 조사한 결과 식품과 건강 관련 상품 매출이 12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라면과 같은 간편 식품(158%) 매출이 가장 많이 늘었고 홍삼 등 건강식품(140%), 생수 등 음료(128%)도 구매도 급증했다.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던 신선식품 매출도 105% 가량 증가했다.

티몬은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 등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오프라인 쇼핑을 더 즐기던 50대 이상의 모바일 쇼핑이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타임커머스 특가 매장 강화를 통해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고객들이 편리하고 재미있게 쇼핑하며 답답함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누구나 매 시간 티몬에 접속하더라도 원하는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고병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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