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이 4월말 같은 기간(4월 19일~30일) 보다 105%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20% 가량 증가한 수치다. 올 여름 극심한 폭염이 올 것이라는 예보가 이어지면서 발 빠르게 더위를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인기에 발맞춰 4차 고객참여형 사랑의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에어컨 Q9000시리즈 17개 모델을 선정, 판매액 일부를 적립해 저소득층에 총 5000만원을 후원할 계획이다.
행사 모델인 삼성전자 에어컨 Q9000시리즈는 전면에 2~3개의 바람 토출구가 있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운전을 조절할 수 있는 모델이다. 토출구 1개만 사용해 냉방할 경우 전력 사용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번 사랑의 기부 이벤트는 지난 2월부터 진행한 OLED TV, 커브드 UHD TV, 세탁기 판매액 적립 행사에 이은 네 번째 행사다. 지난 1, 2차 행사에서 모은 기부금으로 최전방 국군장병과 부산 지역 저소득 가정에 TV를 후원했으며, 3차 행사 기부금으로는 이달 중 소외 계층에 세탁기를 기부할 예정이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