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은 한파, 폭설 등 겨울철 자연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를 동계 전력설비 특별점검 기간으로 정해 전력설비를 집중 관리하고 있다.
특히 지난 13~29일까지 설 명절 연휴 대비 정전예방 특별점검기간으로 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터미널, 극장,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공급선로에 대해 열화상, 초음파 등을 활용한 사전점검을 통해 8000여 곳의 기자재를 교체 및 보강하고 고객의 전기설비에 대해서도 점검·지원 했다.
설 연휴기간 중 아파트 등 고객의 전기설비에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24시간 긴급지원’을 위한 비상발전기, 임시 송전용 변압기차 등 정전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한전은 전력설비 고장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본사 및 전국 191개 사업소에서 연인원 1700여명이 24시간 비상근무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전기사용과 관련하여 불편이 있는 고객들은 국번 없이 ‘123’으로 연락하면 24시간 출동해 신속히 서비스해 드릴 것”이라고 했다.
김은경 기자 cr21@
뉴스웨이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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