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통신비 꼬박꼬박 내면 전자제품 빌려드려요”
등록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 연내 도입
납부 실적에 따라 렌탈 서비스 제공


LG전자는 연내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텔코스코어는 계열사 LG유플러스의 통신 빅데이터와 나이스(NICE)평가정보의 신용평가 노하루를 결합한 신용평가모형이다. 금융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기존 평가모형과 달리 통신비 납부 실적, 통신 활동 기간,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 등을 반영한다.
이 같은 신용평가모형 도입에 따라 금융거래 실적이 적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 이른바 ‘씬파일러(Thin Filer)’ 고객들도 통신비를 연체 없이 꾸준히 납부하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전자의 정수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얼음정수기냉장고, 안마의자, 수제맥주제조기 등 생활가전제품 9종을 초기 구입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케어솔루션 매니저를 통해 정기적인 부품 교체와 위생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여 제품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최희승 렌탈케어링경영관리실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기자 jky@
관련기사

- LG전자, 美 바이어 선정 최고 가전제품상 2년 연속 수상
- [특징주]‘볼트 리콜’ LG화학 8%대 하락…LG전자·지주 동반 급락
- LG전자, 원격진료 솔루션 출시…비대면 의료시장 공략
- LG전자, 채팅상담 5배 증가…카카오톡 상담 도입 효과
- LG전자, 호주서 생활가전 소비자평가 1위
- 로봇배송부터 원격진료까지…LG전자, 비대면 시장 공략
- ‘LG전자 채용비리’ 인사업무 책임자, 1심에서 집행유예
- LG전자, 美뉴욕·英런던서 MZ세대 소통 캠페인 영화 소개
- LG전자,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포장김치 ‘맞춤보관’
- LG전자, 게이밍 특화 스피커 출시…내장 마이크로 대화
관련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