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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플러그인 ‘GLC 300 e·GLC 300 e 쿠페’ 출시···7580만원~

벤츠 플러그인 ‘GLC 300 e·GLC 300 e 쿠페’ 출시···7580만원~

등록 2020.10.22 08:21

윤경현

  기자

더 뉴 벤츠 GLC 300 e 4MATIC과 GLC 300 e 4MATIC 쿠페의 가격은 각각 7580만원, 7990만원이다. 사진=벤츠 제공더 뉴 벤츠 GLC 300 e 4MATIC과 GLC 300 e 4MATIC 쿠페의 가격은 각각 7580만원, 7990만원이다. 사진=벤츠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EHV) 기술이 적용된 미드-사이즈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e 4MATIC'과 'GLC 300 e 4MATIC 쿠페'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더 뉴 벤츠 GLC 300 e 4MATIC과 GLC 300 e 4MATIC 쿠페의 가격은 각각 7580만원, 7990만원이다. 더 뉴 GLC와 더 뉴 GLC 쿠페는 지난 1월 부분변경으로 국내 출시된 후 지난 9월까지 45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벤츠의 베스트셀링 미드-사이즈 SUV다.

벤츠 코리아는 이날 출시한 더 뉴 GLC와 더 뉴 GLC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롯해 EQ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며 고객 선택권을 늘려가고 있다.

EQ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EQ 부스트(EQ Boost) 모델 △운전자가 선택적으로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모터를 선택해 주행 가능한 EQ 파워(EQ Power)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 더 뉴 EQC와 같은 순수 전기차 등 다채로운 라인업이 마련돼있다.

더 뉴 GLC 300 e 4MATIC 과 더 뉴 GLC 300 e 4MATIC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전 세대 대비 한층 증가한 전기 주행거리와 뛰어난 배터리 효율성을 자랑한다.

두 모델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22마력, 최대 토크 44.9kg.m를 발휘하는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돼 약 320마력의 합산 출력을 자랑한다.

전기 모터에 맞춰 설계된 하이브리드 전용의 9G-TRONIC 자동변속기는 전기 모터와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토크 컨버터를 통해 원활한 기어 변속과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또 전 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되었던 8.7kWh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13.5kWh로 대폭 증가하면서, 순수 전기 모드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5km(국내기준/유럽기준 50km)까지 늘어나 한층 더 풍부한 전기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GLC 300 e 4MATIC 과 더 뉴 GLC 300 e 4MATIC 쿠페는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를 통해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엔진 작동 중 현재의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의 4가지 구동 모드는 자동으로 선택되며, 구동 및 충전 모드 스위치와 센터 콘솔의 버튼을 사용해 원하는 주행모드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와 함께 장착된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haptic accelerator pedal)은 액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도록 신호를 주거나 엔진 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진동 신호를 운전자에게 보내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더 뉴 GLC 300 e 4MATIC 과 더 뉴 GLC 300 e 4MATIC 쿠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먼저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기능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기본으로 탑재돼 안전성 및 운전자 편의를 한층 강화했으며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Active Lane Keeping Assist) △하차 경고 어시스트를 비롯해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이 포함됐다.

뿐만 아니라 두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LED high performance headlamp)는 작아진 크기와 경사진 디테일의 매끄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며,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과 밝기로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동시에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갖춰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운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통해 차량의 충전 상태, 에너지 흐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능형 음성 인식, 터치스크린, 터치패드 또는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패널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더 뉴 GLC 300 e 4MATIC 과 더 뉴 GLC 300 e 4MATIC 쿠페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충전량과 주행 가능 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EV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 △더욱 역동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키리스-고(KEYLESS-GO®) 패키지 △슬라이딩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 △다기능 열선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편의 사양들을 갖췄다.

더 뉴 GLC 300 e 4MATIC 과 더 뉴 GLC 300 e 4MATIC 쿠페에는 다임러 그룹의 자회사인 도이치 아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13.5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됐다.

기존의 3.6kW 용량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7.4kW 온-보드 차저의 충전 성능은 2배 가량 향상돼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 기준 완충까지 약 1시간45분이면 충분하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8년/16만 km(선도래 기준)까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부문 총괄 마크 레인(Mark Raine) 부사장은 “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드렸던 것처럼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된 더 뉴 GLC와 더 뉴 GLC 쿠페의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 모델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EQ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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