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오픈

등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thumbanil 이미지 확대
신세계조선호텔은 7일 오전 10시 부산시 해운대구에서 신규 독자 브랜드 호텔인 ‘그랜드 조선 부산’ 개관식을 내부 행사로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사진 왼쪽부터)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 이용진 신세계조선호텔 개발담당, 김정욱 대림건설 전무, 김승범 블루코브 자산운용 대표, 한채양 신세계조선호텔 대표, 브라이언 백 신세계조선호텔 신규호텔본부장, 김영식 프로맘킨더 회장, 원영욱 그랜드 조선 부산 총지배인이 참석했다. 사진=신세계조선호텔 제공
신세계조선호텔은 7일 부산 해운대에 ‘그랜드 조선 부산’(Grand Josun Busan)을 오픈하고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Journey to Delightful Moments)’이란 브랜드 슬로건 아래 조선호텔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혁신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신세계조선호텔의 새로운 5성급 호텔 브랜드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총330개의 객실, 해운대의 전망을 강조한 실내·외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등 웰니스 시설, 식음업장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구성됐다.
호텔 내부 디자인은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신진 디자이너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움베르트&포예 (Humbert&Poyet)가 디자인 설계를 맡았다. 두 디자이너는 호텔 공간을 ‘클래식’과 ‘모던’의 두 키워드로 풀어내 그랜드 조선만의 우아함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자연친화적인 호텔 공간을 완성했다는 것이 호텔 측 설명이다.

다양한 고객층의 눈높이에 맞춘 ‘조선 주니어(Josun Junior)’, ‘렌딩 라이브러리(Lending Library)’도 마련됐다. 조선의 키즈 특화 브랜드인 ‘조선 주니어(Josun Junior)’는 다양한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가족 동반 고객을 위해 8층에는 별도의 키즈 객실 전용층을 마련했으며 각각 하늘, 숲, 바다 세 가지 테마의 키즈 룸으로 구성됐다. 키즈 슈페리어부터 키즈 스위트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췄으며 총 330객실 중 절반이 넘는 178실을 가족동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패밀리 트윈 룸 타입이다.

렌딩 라이브러리(Lending Library)는 유아용품, 여행일반용품, 건강운동용품, 펀&엔터테인먼트 용품 등을 준비한 그랜드 조선만의 프로그램이다. ‘타이니 러브’ 모빌, ‘엔픽스’의 식사용 아기 의자 하이브리드 부스터, ‘레이퀸’의 젖병소독기, ‘마마루’ 하이체어, ‘부가부’의 유모차, ‘스토케’의 하이체어와 아기욕조 등 유아용품을 무료로 대여한다.
thumbanil 이미지 확대
그랜드 조선 부산 로비. 사진=신세계조선호텔
팬트리 공간에는 세탁기, 건조기, 전자레인지 등을 갖췄고, 객실 베딩으로는 조선 클라우드 컬렉션이 제공된다.

전 객실에는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컬렉션 중 더 원 라인을 비치했으며, 이탈리아 럭셔리 침구 브랜드인 프레떼(Frette)를 적용했다. 특히 로열 스위트와 그랜드 스위트에는 뷰티레스트 컬렉션 최상위 라인인 블랙 클라쎄를 비치했다.

기본 어메니티로 자연주의 브랜드인 ‘꽁빠니 드 프로방스’를, 스위트 객실 이상에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 ‘조 말론’을 제공한다.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로는 어린왕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프랑스의 ‘르 쁘띠 프랭’을 제공한다. 전 객실에 천연 탄산수 ‘산펠레그리노’와 조선호텔의 커피브랜드 ‘비벤떼 커피’ 캡슐,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를 준다.

식음업장으로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 ‘라운지&바’, ‘조선델리’ 등이 들어선다.

호텔 곳곳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함께 구성했다. 부산 지역 최초로 오픈하는 카카오 프렌즈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선데이랜드’, 하이엔드 오디오 상영관 ‘오르페오’, 북 큐레이션 스페이스 ‘스틸북스’, 어린이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 킨더’, 스파 ‘오셀라스’, 아트 에디션 스토어 ‘레디션 알리앙스’ 등과 함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의 대중적이면서도 합리적인 테넌트 시설을 함께 갖췄다.


원영욱 그랜드 조선 부산 총지배인은 “신세계조선호텔의 5성급 신규 독자브랜드인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프로그램, 시설로 특급호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그니처 프로그램과 부산에서 첫 선을 보이는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들로 언제 와도 완벽한 순간들을 선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ad
엘지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