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 서울 15℃

  • 인천 12℃

  • 백령 14℃

  • 춘천 15℃

  • 강릉 15℃

  • 청주 16℃

  • 수원 12℃

  • 안동 14℃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5℃

  • 전주 14℃

  • 광주 13℃

  • 목포 13℃

  • 여수 15℃

  • 대구 16℃

  • 울산 13℃

  • 창원 15℃

  • 부산 14℃

  • 제주 12℃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매출 2000억 돌파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매출 2000억 돌파

등록 2018.12.12 18:12

이지영

  기자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 판매 개수만 1억개 달해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매출 2000억 돌파 기사의 사진

‘비비고 국물요리’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6년 6월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국물요리’가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출시 첫 해부터 ‘비비고 국물요리’는 큰 인기를 끌며 매출 130억원을 달성했다. 이어 지난해는 6배 이상 성장한 8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국민 가정식’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한층 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000억 이상의 매출성과를 거뒀다. 누적판매 개수도 1억개에 달할 정도다.

지난 7월 이후부터는 월 평균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대형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간판 제품인 ‘비비고 육개장’의 경우 매월 3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매출성과를 기반으로 국/탕/찌개 시장(완조리 제품 기준)에서 40% 수준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제품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월에 ‘비비고 갈비탕’과 ‘비비고 차돌된장찌개’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신제품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460g, 4,980원)’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8시간을 우려낸 사골육수에 고기육수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로 구현했다. 또 한번 숙성시킨 돼지갈비살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는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고온살균(레토르트) 후에도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릴 수 있는 독보적 ‘한식 HMR 상온 기술’을 적용해 만들었다. 기존 제품 대비 풍성하게 돼지고기를 담아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비고 국물요리’ 제품은 총 15종으로 확대됐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