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16℃

  • 인천 13℃

  • 백령 11℃

  • 춘천 18℃

  • 강릉 13℃

  • 청주 18℃

  • 수원 14℃

  • 안동 18℃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8℃

  • 전주 18℃

  • 광주 17℃

  • 목포 17℃

  • 여수 17℃

  • 대구 22℃

  • 울산 18℃

  • 창원 19℃

  • 부산 18℃

  • 제주 16℃

이마트24, 피코크 HMR 상품 강화

이마트24, 피코크 HMR 상품 강화

등록 2021.02.08 08:34

정혜인

  기자

사진=이마트24 제공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피코크 냉동 HMR 7종과 밀키트 6종을 추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9월 국·탕·찌개류 10종을 도입한 데 이어, 추가 13종을 더 도입함에 따라 상시 운영하는 피코크 HMR/밀키트만 30여종으로 늘렸다.

이마트24가 HMR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서 밥을 해먹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간편식 매출을 확인 한 결과, 올해 1월은 코로나19 이전인 지난해 1월 대비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1월 간편식 매출이 전년대비 11% 증가한 것에 비하면, 4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마트24가 지난해 도입한 피코크 국·탕·찌개류 냉장 밀키트 10종의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0년 11월 25.9%, 12월 30.4%, 2021년 1월 32.3%로 증가 추세다.

이마트24는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HMR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집에서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명족’과 귀성을 포기한 ‘귀포족’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앞으로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도입해, 가맹점 매출 증대와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