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 사명서 ‘신세계’ 뗀다···‘조선’ 브랜드 강화

최종수정 2020-12-08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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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피탈리티 기업 전문성 부각 위해 CI 및 BI 변경
신규 브랜드와의 통일 및 한국적 발음 살린 ‘JOSUN’ 도입
서울·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영문명 BI 내년 1월부터 교체

신세계조선호텔이 사명에서 ‘신세계’를 뗀다. 호스피탈리티 선도 기업으로서 조선 브랜드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부각하기 위해서다.

신세계조선호텔은 호스피탈리티 산업 내 사업 영역 확장을 고려해 기존의 ‘신세계조선호텔’(SHINSEGAE CHOSUN HOTEL)에서 ‘조선호텔앤리조트’(JOSUN HOTELS & RESORTS)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새 사명은 조선호텔의 전통성을 이어가면서도 한국적인 발음을 살린 마스터브랜드 조선(JOSUN)을 적용했다. 새로운 사명은 내년 1월부터 적용하며, 기존 사업장의 브랜드 통일을 위한 BI 교체 역시 함께 진행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의 경우 조선 브랜드로 영문명을 변경, 각각 ‘The Westin Chosun SEOUL’과 ‘The Westin Chosun BUSAN’에서 ‘The Westin Josun SEOUL’과 ‘The Westin Josun BUSAN’으로 교체한다.

조선호텔이 독자 호텔로 운영하는 그랜드 조선, 조선 팰리스 등 호텔 브랜드와의 영문명 통일을 통해 조선 브랜드를 확장, 호텔의 위상을 높이고 브랜드별 포트폴리오 체계를 명확히 한다는 계획이다.

한채양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국내 호텔 산업에서 최고 헤리티지를 이어온 조선의 브랜드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사명을 변경한다”며 “산업을 이끄는 초일류 정신과 진정성 있는 서비스, 더 나은 삶을 위한 창조정신을 더해 호스피탈리티 선도 기업으로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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