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디지털 기반 팬덤으로 해결책 찾을 것”
2일 칠리즈는 우니베르시다드 데 칠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칠리즈 측은 최근 코로나19로 팬들의 경기장 방문이 어려워지며 해외 스포츠 구단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강조하며 “위기 상황 속에 해외 구단들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 해결책을 찾고 있다”고 했다.
칠리즈는 프로 스포츠 구단과 파트너십을 맺어 각 팀의 ‘팬 토큰’을 출시한다. 팬 토큰을 구매한 각 팀의 팬들은 보유량과 비례해 팀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다. 실제로 칠리즈 파트너 구단 유벤투스는 칠리즈 팬 투표를 거쳐 지난 8월 한정판 구단 공식 티셔츠 디자인과 20/21시즌 팀 버스 디자인 등을 결정했다.
우니베르시다드 데 칠레는 칠레 수도 산티아고를 연고지로한 프로축구 구단으로, 1927년 창단했다. 칠레 프로축구 1부리그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 칠레에 참가 중이며, 지금까지 17회 리그 우승과 8회 리그 준우승 등의 타이틀을 획득했다.
우니베르시다드 데 칠레 단장 이그나시오 아센호(Ignacio Asenjo)는 “우니베르시다드 데 칠레가 칠리즈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최초의 칠레 클럽임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팬들이 칠리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동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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