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 서울 16℃

  • 인천 16℃

  • 백령 13℃

  • 춘천 13℃

  • 강릉 12℃

  • 청주 15℃

  • 수원 16℃

  • 안동 15℃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5℃

  • 전주 18℃

  • 광주 13℃

  • 목포 14℃

  • 여수 17℃

  • 대구 17℃

  • 울산 16℃

  • 창원 17℃

  • 부산 16℃

  • 제주 15℃

“무엇이든 할 수 있게”···롯데손보, 통합브랜드 ‘let:’ 도입

“무엇이든 할 수 있게”···롯데손보, 통합브랜드 ‘let:’ 도입

등록 2020.10.19 10:29

장기영

  기자

롯데손해보험 통합브랜드 ‘let(렛):’. 사진=롯데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 통합브랜드 ‘let(렛):’.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고객이 무엇이든 하게 해주겠다는 의미를 담은 통합브랜드 ‘let(렛):’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지난해 10월 롯데손보의 최대주주가 롯데그룹에서 사모펀드(PEF) 운용사 JKL파트너스로 바뀐 이후 도입한 첫 통합브랜드다.

브랜드명의 ‘let’은 보험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진정한 가치는 고객이 마음 놓고 무엇이든 하게 해주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게 하고, 부모가 안전하게 운전대를 잡게 하는 보험의 본질을 반영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콜론)’은 고객이 하게 해주는 것의 대상을 한정하지 않겠다는 확정성의 의미를 강조했다. 콜론 뒤에 어떤 대상을 붙이느냐에 따라 다양한 지칭이 가능하다.

롯데손보는 모든 보험상품(보험서비스)과 채널 등 업무 전반에 통합브랜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자동차보험 상품은 ‘let: way(웨이)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채널은 ‘let: click(클릭)’의 형태로 적용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번 통합브랜드는 도입은 대주주 변경 이후 추진 중인 고객경험 선진화 방안의 일환”이라며 “회사의 모든 표식과 문서 등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