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콜센터에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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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Map)’ 서비스 이용 화면. 사진=KB국민카드
15일부터는 카드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콜센터를 통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날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

지원금 신청은 매일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능하다. 이외의 시간에는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첫 날인 15일은 5부제에 따라 출생연도 끝자리가 5 또는 0인 고객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고, 16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전용 ARS의 경우 연결 후 기부금 없이 신청 시 1번, 기부금 포함 신청 시 2번을 누르면 된다.

기부금 포함 여부 선택 후 고객 확인, 비밀번호 등을 통한 본인인증, 정보 제공 동의 과정을 거치면 지원금 신청이 완료된다. 기부금 포함 신청 시 정보 제공 동의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앱 등 온라인 채널 이용과 은행 영업점 방문 등이 어려운 고객들은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며 “보다 편리한 신청과 사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절차를 개선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있는 지역 내 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Map)’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장기영 기자 j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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