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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 올해 경영 키워드는 ‘빅데이터 컨설팅 확대’···핀테크 지원도 지속

비자, 올해 경영 키워드는 ‘빅데이터 컨설팅 확대’···핀테크 지원도 지속

등록 2020.01.13 11:17

한재희

  기자

13일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비자가 1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이 국내외 결제 시장의 성장을 이끌 주력 사업 및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한재희 기자비자가 1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이 국내외 결제 시장의 성장을 이끌 주력 사업 및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한재희 기자

Visa(비자)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서비스 확대를 본격화한다.

비자는 1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 각지에 위치한 주요 파트너사들이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비자는 단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을 넘어 비자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트너사들과 함께 맞춤형 데이터 분석 모델을 구축, 빠른 변화가 요구되는 디지털 시대의 상생을 목표로 한다.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은 “최근 통과된 데이터 3법으로 마이데이터 사업 가능해지면서 기업 입장에서는 데이터 주요성이 훨씬 더 중요해졌다”면서 “결제 시대를 여는 비자의 혁신적인 상품과 디지털 파트너십, 더 한단계 높은 속도와 성과를 내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자는 앞서 약 500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구성된 Visa Consulting and Analytics (VCA) 팀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한국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개 국가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국내 전문인력도 작년부터 꾸준히 충원해왔다. 비자는 올해부터 국내 카드사는 물론, 핀테크 업체, 인터넷 은행 그리고 온라인 가맹점 등을 대상으로 해당 컨설팅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또 패트릭 윤 사장 취임 이후 활발하게 진행한 국내의 크고 작은 핀테크 업체들과의 협업 및 지원 활동을 바탕으로 신상품과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작년 하나카드와 처음 소개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론칭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 상반기 중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비자의 P2P 해외 송금 서비스인 비자 Direct도 처음 출시한다.

지난 달 사무실 이전을 기점으로 국내 핀테크 업체들과의 보다 긴밀한 협업을 위해 비자 이노베이션 스테이션 막바지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이를 통해 고객 기반의 경험과 비자의 최신 솔루션을 활용, 실질적 비즈니스 혁신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패트릭 윤 사장은 “Visa 컨설팅 서비스는 전략적 빅데이터 활용이 절실한 시장에 해법을 제시하고, 정부가 적극 추진 중인 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디지털 결제 분야의 리더로서 비자가 나아갈 방향”이며,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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