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올해엔 두꺼운 지방을 ‘버섯’!

최종수정 2020-01-1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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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장의 카드뉴스

2020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계획, 그중에서도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분들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버섯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버섯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줍니다. 포만감에 비해 열량은 두부나 닭가슴살의 절반도 안 될 정도로 매우 낮아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을 수 있지요.

종류별로는 어떨까요? 우선 표고버섯은 식용버섯 중 생리활성 물질을 가장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기름을 사용하는 요리나 육류와 함께 먹으면 특히 좋습니다.
또 흔히 새송이라고 부르는 큰느타리버섯은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과 함께 삼투압을 조절하고, 고혈압은 예방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생리활성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많아 항암 및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지요.

장의 연동운동을 돕는 팽이버섯의 경우 변비 예방 및 치료에 특히 좋습니다. 아울러 느티만가닥버섯은 당질과 단백질이 많아 콜레스테롤 배설을 촉진하고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이자 최고의 영양 식품인 버섯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버섯에는 면역 기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 체중 조절 중 약해진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니 다이어트할 때 참고하세요.

이석희 기자 se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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