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전 세계 136개국, 350개사, 7만여 명의 콘텐츠 라이선싱, 업계 관계자가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무역 박람회로, 올해는 중국 상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해외 우수 IP 부문에는 뽀빠이,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블라이스(blythe) 등이 수상 후보로 함께 올랐으며, 카카오프렌즈는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로 잘 알려진 라웅(裸熊)과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프렌즈는 엑스포 행사 기간 내 100여 평의 대형 독립 부스를 설치, 운영했다. 또 카오프렌즈 주요 캐릭터들이 새겨진 중국 광발은행 카드 발행 기념식과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어떻게 새로운 소비시장을 열어갈 것인가’라는 주제의 강연회도 열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의 이번 ‘해외 우수 IP’ 부문 수상을 통해 K-캐릭터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중국, 일본, 홍콩, 미국, 영국 등 세계 각지에 그 매력을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IP에 대한 해외 비즈니스 사업 확장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