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밀레니얼세대 선호 브랜드 6위···亞기업 유일 ‘톱10’

최종수정 2019-09-02 09:1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글자 크기 확대

삼성전자가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톱10’에 포함돼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광고업체 ‘무실베이니아’가 최근 발표한 ‘2019년 밀레니얼 세대 선호 100대 브랜드’ 명단에서 삼성전자는 6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미국 내 밀레니얼 세대(올해 만 19∼39세) 1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3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6위를 기록했고, 미국 외 기업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다. 톱10에 포함된 미국 외 기업은 삼성과 아디다스(8위) 2곳 뿐이다.

지난해 3위였던 아마존은 두계단 오르면서 ‘최고 브랜드’로 꼽혔고 애플, 나이키, 월마트, 타겟이 뒤를 이었다. 이어 삼성, 구글, 아디다스, 코카콜라, 펩시콜라 등이 톱10에 올랐다.
11위부터 20위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소니, 디즈니, 코스트코, 스타벅스, 언더아머, 도요타, 올드네이비, 콜스 순위다.

일본 닌텐도가 지난해 18위에서 12위로 상승한 반면 소니는 8위에서 13위로 미끄러졌다. 또한 도요타가 지난해 35위에서 18위까지 상승했지만 혼다는 14위에서 34위로 밀려나 대조를 이뤘다.

한국 기업 가운데 LG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지난해 42위보다 15계단 하락한 57위에 그쳤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초 미국 유력 여론조사업체인 ‘모닝컨설트’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조사에서도 미국 외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강길홍 기자 slize@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관련 태그 #삼성 #브랜드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엘지유플러스
카드뉴스+
기획&탐사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유튜브 바로가기
  •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