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 서울 16℃

  • 인천 15℃

  • 백령 14℃

  • 춘천 15℃

  • 강릉 12℃

  • 청주 15℃

  • 수원 14℃

  • 안동 16℃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4℃

  • 전주 15℃

  • 광주 14℃

  • 목포 15℃

  • 여수 15℃

  • 대구 16℃

  • 울산 16℃

  • 창원 18℃

  • 부산 17℃

  • 제주 15℃

“공인된 아파트 브랜드는 기업가치의 핵심재산”

[2019주택브랜드대상] “공인된 아파트 브랜드는 기업가치의 핵심재산”

등록 2019.05.27 09:54

수정 2019.05.27 11:00

김성배

  기자

김광규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협회 회장김광규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협회 회장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최 제5회 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뉴스웨이가 보유한 온라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인지도, 선호도, 신뢰도, 브랜드이용도 등 4개 부문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건설‧부동산 업계에 도입된 주택 브랜드 대상은 국내 건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위대한 업적을 남기고, 또 주택시장에 대한 브랜드 파급효과가 큰 주택을 대상으로 경제신문 뉴스웨이와 한국브랜드협회가 제정한 국내 주택 분야 영예의 시상제도로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무한한 힘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며,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갈 것입니다.

특히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주택브랜드를 선정해 이를 소비자와 업계에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2019년 5월20일부터 5월 24일까지 뉴스웨이가 보유한 16세 이상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전국적인 지역에서 인터넷 설문조사에 참여한 가운데 국내주택건설업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생활의 만족도와 기억력에 따른 인지도를 기준으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서비스품질, 충성도 등 소비생활에서 가장 큰 가치와 만족을 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주택브랜드를 하나씩만 선택하게 하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 분석했습니다.

조사통계의 객관적인 결과와 전문가로 구성된 뉴스웨이 주최 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명예의 전당 브랜드대상 선정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기준에 의거 주거성능부문, 주택설계부문, 디자인부문, 신뢰부문, 오피스텔부문, 품질부문, 혁신부문, 품격부문, 그린부문, 안전부문등 총 10개의 부문으로 하여 주택건설업체브랜드를 경제신문뉴스웨이 주최 제4회 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으로 선정하게 됐습니다.

경제미디어 뉴스웨이가 주최한 제5회 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건설부동산 업계에 도입된 것으로 국내 건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괄목할만한 업적을 남기었으며, 또한 주택시장에 대한 브랜드 파급효과가 큰 주택을 대상으로 경제신문 뉴스웨이가 선정한 국내 주택분야의 영예의 시상제도다.

무한경쟁의 세계화 시대에서 국제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은 차별화 되고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질적인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전 세계 소비자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우리의 고유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 신뢰받는 기업과 제품으로 자리 매김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주최하는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최첨단공법과 선진기술을 보유한 건설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국가경쟁력을 제고시키는데 있어 절대적인 중심축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경제미디어 뉴스웨이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주택브랜드를 선정할수록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주택과 아파트 선택에 따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기업에게는 공인된 아파트브랜드가 얼마나 귀중한 기업가치의 핵심재산이 된다는 것을 인지시킴과 동시에 조사결과를 통해 주택업체는 아파트브랜드만큼 만족스러운 브랜드파워 효과가 있는지와 또한 소비자들은 알려진 만큼의 실제내용과 같은지를 비교분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에게는 자사의 브랜드가 소비시장에서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 분석하여 기업의 브랜드전략 및 사업전략을 새롭게 설정, 성공적인 브랜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함과 소비자에게는 좋은 아파트를, 기업에게는 세계적인 브랜드파워를 형성하는데 따른 도움을 주는것에 목적에서 제정하게 되었으며,아파트브랜드선정 평가위원단의 엄정한 선정기준에 의거 심의 10개 수상 건설업체의 브랜드를 선정하게 됐습니다.

국가나 기업의 가치가 브랜드의 가치라고도 할 정도로 브랜드가 국가나 기업에 있어 경영의 중심축으로 중시되고 있는 추세로 소비자들에게 아파트 선택에 따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줌과 동시에, 기업과 소비자에게도 공인된 주택이나 아파트브랜드가 귀중한 기업가치와 재산가치의 핵심재산이 되는 시대입니다.

특히 경제신문 뉴스웨이 주관 2019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에서 선정된 주거성능부문의 GS건설, 주택설계부문 HDC현대산업개발, 디자인부문 대림산업, 신뢰부문 현대건설, 오피스텔부문 한화건설, 품질부문 SK건설, 혁신부문 쌍용건설, 품격부문 롯데건설, 그린부문 한라건설, 안전부문 대우건설 등 10개 부문에서 10개사가 선정 수상하게 됐습니다.

선정된 기업의 아파트 브랜드들은 고객들이 만족하며 신뢰 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어지기를 희망하며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제미디어 뉴스웨이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경제미디어 뉴스웨이주관 2019 제5회 명예의 전당 아파트브랜드대상으로 선정된 수상기업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