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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 개소···“국내 기업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 개소···“국내 기업 지원”

등록 2019.04.08 15:54

임정혁

  기자

클라우드·AI 등 맞춤화 프로그램 제공국내 기업·파트너의 해외 진출 교두보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제공사진=마이크로소프트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에 나섰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AI) 등의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 방식을 혁신하는 것을 뜻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8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이러한 활동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센터 서울’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는 기업과 정부 고객들이 클라우드와 AI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경험하면서 미래 비즈니스를 계획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최고의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시나리오를 구상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의 기술을 결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파트너들에게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국내외 파트너와 함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는 인비저닝 센터(Envisioning Center), ISV솔루션 파트너와 함께하는 인더스트리 존(Industry Zone), 디벨로프먼트 스위트(Development Suite)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회의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 인게이지먼트(MTC engagement)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최적의 솔루션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 인게이지먼트 프로그램은 ▲데모 및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전략 브리핑(SB·Strategy Briefing) ▲솔루션 아키텍처 설계 및 매핑을 지원하는 아키텍처 디자인 세션(ADS·Architecture Design Session) ▲핸즈온 등의 맞춤형 고객 브리핑을 제공하는 PoC (Proof-of-Concept) ▲고객 디스커버리 및 브리핑과 핸즈온 체험을 집약한 복합적인 기술 경험 세션인 워크샵(Workshops)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는 사이버 시큐리티 센터와 데이터센터 설립에 이어 한국 시장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보여주는 행보의 일환”이라며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고유의 기술력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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