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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13억 인도 시장 본격 진출

오리온, 13억 인도 시장 본격 진출

등록 2019.03.21 19:37

천진영

  기자

현지 제과기업 '만 벤처스'와 5100평 규모 생산공장 착공

사진=오리온 제공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인도 현지 제조업체 ‘만 벤처스’와 손잡고 13억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20일 인도 ‘라자스탄’ 주에서 생산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오는 2020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인도 ‘만 벤처스’가 보유한 토지에 약 1만7000㎡(5100평) 규모의 제조 공장을 짓는다.

지난 1989년에 설립된 만 벤처스는 비스킷, 초콜릿, 차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글로벌 제과 기업들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제과 제조 전문기업이다. 오리온은 만 벤처스가 보유한 제조 역량과 자사 제품관리 및 영업 노하우 등을 통해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계약생산 방식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산은 만 벤처스가 전담하고 오리온은 영업, 마케팅, 제품관리 등 생산을 제외한 전 과정을 관할한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인도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다. 지난해 10월 현지 법인 ‘오리온 뉴트리셔널스’를 설립하고 현지 위탁생산사로 만 벤처스를 선정했다. 오는 4월에는 글로벌 제과회사 출신의 현지 영업 전문가를 COO로 새롭게 영입한 뒤 인도 법인 운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공장이 들어서는 라자스탄은 지리적으로 북인도에 위치한 만큼 진출 초기 인도 북쪽과 서쪽을 공략해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는 인도 제과 시장은 13억 인구와 넓은 국토 등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연 11조원 규모로 향후 5년간 10% 이상의 연 평균 성장세를 기록할 전망이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이번 생산 공장 착공으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인도 시장 진출의 첫 삽을 뜨게 됐다”며 “첫 해외 진출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 그룹의 새로운 시장 확장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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