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앱 그룹 마이셀럽스, 여행·숙박 부문 파트너 모집

등록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thumbanil 이미지 확대
마이셀럽스는 여행 포털 서비스의 전문성 있는 기획과 운영을 위해 여행·숙박 부문 사업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마이셀럽스 제공

마이셀럽스는 여행 포털 서비스의 전문성 있는 기획과 운영을 위해 여행·숙박 부문 사업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이셀럽스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양한 비즈니스를 결합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AI 앱을 제공하는 AI 애플리케이션(앱) 그룹이다. 대중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시각화하고 머신러닝과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하는 빅데이터 스튜디오(Bigdata Studio)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AI 앱을 제작해 전자상거래, 방송사, 커뮤니티 등과 활발하게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디시인사이드, JTBC, 한류포털 코코와 등 다수의 성공적인 제휴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마이셀럽스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업계 1등 만들어 드립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마이셀럽스의 AI 엔진과 제휴사의 비즈니스를 결합해 새로운 사업모델과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젝트로 여행·숙박 부문 파트너 공모를 시작으로 맛집, 패션 등 분야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제휴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각 사업 특성과 플랫폼에 최적화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파트너사를 업계 1등으로 만들겠다는 마이셀럽스의 자신감이 내포돼있다.

마이셀럽스가 제공하는 AI 앱 형태는 다양하다. 사용자의 취향과 상황에 따른 적절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AI 시맨틱 검색엔진부터 ▲대중 취향과 여행 트렌드를 AI가 학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라이브 웹 포털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으로 모델링·시각화한 라이브 데이터 콘텐츠 ▲AI 챗봇 ▲AI 음성대화 설계 툴 등 데이터 기반의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파트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셀럽스의 공모 특별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업계 1등’ 프로젝트를 시작한 배경에 대해 “데이터 시대(DT)를 맞아 AI과 빅데이터 기술이 주목 받으면서 많은 업계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정작 이를 적용하고 있는 곳은 찾아보기 어렵다”며 “마이셀럽스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해 파트너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는 윈-윈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셀럽스는 전자상거래, 방송사, 커뮤니티 등과 활발하게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작년 리우 올림픽 기간 동안 국내 주요 미디어, 포털, 커뮤니티의 요청으로 올림픽 특집 페이지 내 국가대표 240명의 개별 페이지를 AI를 통해 운영하기도 했다.

김승민 기자 ksm@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ad
엘지유플러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