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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커힐면세점 “2021년 동북권 관광객 1200만 시대 열 것”

워커힐면세점 “2021년 동북권 관광객 1200만 시대 열 것”

등록 2016.12.09 07:28

정혜인

  기자

주변지역 관광 인프라, 마케팅 지원경기·강원 지역 연계 관광상품 개발 등동북관 관광벨트 구성에 550억원 투자

사진=SK네트웍스 제공사진=SK네트웍스 제공

워커힐면세점의 부활을 노리는 SK네트웍스가 동북권 지역관광 활성화에 55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를 포함해 관광 인프라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 2000억원을 쏟아붓는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는 2021년까지 5년간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55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8일 밝혔다.

워커힐 인근에는 아차산 역사 유적지와 건대 입구를 비롯해 5개의 전통시장, 어린이대공원, 성수동 수제화 거리와 카페 골목 등 전통 관광명소와 신흥 관광지 50여개 소가 어우러져 있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면세점 방문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들 지역으로 이어지도록 향후 5년간 550억원을 투자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류 마케팅 및 판촉, 인프라 지원 등을 통해 관광 활성화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지역 내 소비진작을 위해 면세점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주변 상권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네트웍스는 워커힐 벚꽃 축제와 인근 아차산 둘레길, 구리시의 유채꽃 축제 등을 연계해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힐링을 경험하는 코스로도 개발한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한류 명소인 남이섬을 비롯해 쁘띠프랑스, 재즈페스티벌로 유명한 자라섬 등과 1시간 이내에 위치한 워커힐 특성을 살려 우리나라의 멋과 맛을 살릴 수 있는 워커힐-경기·강원권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워커힐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주변 관광 인프라를 지원하며 동북권 지역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국가 관광자원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게 투자 방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소외되던 동북권에 워커힐면세점을 통한 분수효과가 발생하도록 한다는 목표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충분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워커힐 인근 지역들이 외국인이 즐겨 찾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 균형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나아가 경기·강원권 관광명소와 연계한 동북권 관광벨트를 조성해 2021년 연간 동북권 관광객 1,200만명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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