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 비교해 매출은 14.7%, 영업이익은 73.1%가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2.7%가 각각 감소했다.
LG하우시스는 2분기 실적과 관련해 “건설업의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주택 개보수 시장 활성화에 따른 건축자재의 판매 확대, 인조대리석의 글로벌 매출 증대로 전 분기와 비교해 실적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중국 건설경기 위축 및 자동차 판매 감소에 따른 영향으로 다소 부진했다”고 덧붙였다.
LG하우시스는 “3분기에는 건축자재의 시판 신축·개보수 시장 공략 및 중국 유통망 강화, 자동차원단 신제품 출시, 가전표면재 글로벌 판매 확대 등을 통한 매출 증대와 수익성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