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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찌, 명품 브랜드의 좋은예··· 女·兒 돕는 ‘2015 차임 포 체인지’ 전개

구찌, 명품 브랜드의 좋은예··· 女·兒 돕는 ‘2015 차임 포 체인지’ 전개

등록 2015.07.19 00:02

홍미경

  기자

구찌에서 전세계 여성과 여자 어린이의 권익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해결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2015 차임 포 체인지’(CHIME FOR CHANGE)를 전개한다 / 사진제공= 구찌코리아구찌에서 전세계 여성과 여자 어린이의 권익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해결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2015 차임 포 체인지’(CHIME FOR CHANGE)를 전개한다 / 사진제공= 구찌코리아


구찌가 여성과 여자 어린이의 권익을 돕고자 나섰다.

구찌는 지난 15일 전세계 여성과 여자 어린이의 권익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해결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2015 차임 포 체인지’(CHIME FOR CHANGE)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2013년 창설된 이후 올해로 세 번째 해를 맞이한 차임 포 체인지 캠페인은 특히 교육, 보건의료, 정의실현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전세계 여성 및 여자 어린이의 권익 향상을 위한 목소리들을 한데 모으고 기금을 마련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공동 창립자인 셀마 헤이엑 피노와 비욘세 놀즈 카터는 그동안 혁신적인 모금 방법 등을 도입하면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그 결과 차임 포 체인지 캠페인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이제까지 73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모금하였으며, 2013년 창설 이후 전세계 86개국에서 144개의 비영리 단체와 공동으로 409여건의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구찌, 명품 브랜드의 좋은예··· 女·兒 돕는 ‘2015 차임 포 체인지’ 전개 기사의 사진


올해에는 캠페인의 규모 및 영향력을 더욱 확장해나가기 위해 대규모 커뮤니티인 '글로벌 시티즌'과 장기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글로벌 시티즌'은 글로벌 차원의 중대한 문제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2030년까지 극심한 빈곤을 종식시키기 위해 개개인이 모여 활동 중인 대규모 커뮤니티이다. 이 파트너십은 여성과 여자 어린이들이 전세계적으로 당면한 문제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구찌의 최고경영자 마르코 비자리는 "우리는 지난 3년간 CFC 캠페인을 통해 모든 여성과 여자 어린이들이 교육, 보건의료, 정의실현 등에 있어서 동등한 기회를 부여 받아야 한다는 믿음을 공유해, 강력한 연대를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글로벌 시티즌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티즌이 보유한 수백만명 규모의 플랫폼, 특히 젊은 층으로 주로 구성된 글로벌 차원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여성과 여자 어린이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의미있는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교육할 수 있으므로, 이번 파트너십은 차임 포 체인지의 모멘텀과 영향력에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9월 26일에 미국 뉴욕에 위치한 센트럴파크의 대형 잔디밭에서 '2015 글로벌 시티즌페스티벌(2015 Global Citizen Festival)'이 진행될 예정이며 구찌와 CFC 캠페인이 공식 파트너로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이 행사에는 비욘세, 콜드 플레이, 에드 시런, 펄잼 등이 참여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홍미경 기자 mkhong@

뉴스웨이 홍미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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