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7405억6200만원으로 같은기간 대비 18.3%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345억5500만원을 기록해 4.3% 증가했다.
1분기 매출은 모바일 광고와 라인 등의 콘텐츠 매출이 증가세를 보였으며 특히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33%인 2473억원을 기록해 성장을 이끌었다.
라인은 MAU가 2억5000만명으로 전 분기 기준 1억9000만 명 대비 8.1% 증가했으며 게임, 스티커 등 매출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5299억원(72%), ▲콘텐츠 2000억원(27%), ▲ 기타106억원(1%)이며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 67%, 해외 매출 33%를 기록했다.
광고는 모바일 전년동기 대비 11.1% 성장한 5299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0%, 디스플레이광고가 13%로 광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해외 광고도 라인 공식계정, 스폰서 스티커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전체 광고 매출 중 14%의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라인 게임, 스티커 등 해외 콘텐츠 매출의 성장과 최근 출시된 게임 ‘레이븐’, 네이버 웹툰 등의 국내 매출이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52.2% 증가한 2000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라인은 MAU가 지속 증가해 일본, 대만, 태국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도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지난 1분기에는 라인 외에도 관심사 기반의 SNS ‘폴라’를 선보이고, 밴드를 주제형 커뮤니티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전개했다” 고 밝혔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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