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5℃

  • 백령 6℃

  • 춘천 7℃

  • 강릉 8℃

  • 청주 7℃

  • 수원 5℃

  • 안동 6℃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7℃

  • 전주 7℃

  • 광주 6℃

  • 목포 9℃

  • 여수 10℃

  • 대구 7℃

  • 울산 10℃

  • 창원 8℃

  • 부산 9℃

  • 제주 7℃

이마트, 우수 아이디어 상품 中企 육성 나서

이마트, 우수 아이디어 상품 中企 육성 나서

등록 2014.12.07 13:05

이주현

  기자

이마트몰 생기발랄 장터이마트몰 생기발랄 장터


이마트가 '아이디어 벤쳐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을 가진 우수 중소기업을 위해 소매를 걷어 부쳤다.

이마트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중소기업들의 판로를 마련하고 중장기적인 성공을 이끌기 위한 취지로 이마트몰 기획전 페이지에 공간을 마련해 '생기발랄 장터' 코너를 개설하고 연중 상시 운영한다.

또 다양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이 분야 상품을 생산하는 국내 벤쳐 기업들의 입점을 적극 유치하는 한편, 향후 좋은 아이디어와 상품성이 검증됐음에도 불구하고 운영 자금이 부족해 곤란을 겪는 우수 중소기업에도 동반성장 기금을 마련하는 등 이들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달 27일 이마트몰에 오픈한 이 '생기발랄 장터'는 실용성 위주의 아이디어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20~30대 온라인 쇼핑몰 이용객들이 유머가 담긴 디자인 상품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을 감안해 온라인몰에 이 상품들의 판로를 마련한 것이다.

아이디어 중기(中企) 동반성장을 위해 이번에 처음 개설한 '생기발랄 장터'는 ' '주방 아이디어 마켓', '소비자가 알려준 아이디어 상품! 퀄키', '기발한 생활상품' 코너 등 총 47개사, 170여개 상품이 입점해 있다.

현재 '생기발랄 장터'는 걸음마 단계로 일일 매출액이 200만원 가량이지만, 이마트는 정기적으로 메인 페이지에 기획전 배너와 입점 상담 배너를 노출하고 앱(APP)푸쉬 홍보, 이마트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향후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 장터를 기획한 강지은 이마트몰 생활담당 바이어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 특성상 실험성 높은 중소기업 상품들이 각광받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국내 우수 벤쳐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윈-윈 파트너로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다양한 국내 기업 상품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해 헤어용품으로 특허까지 받은 '매직 모히칸'(7900원) 상품은 옆머리가 뻗치는 남성들의 고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캠핑시 번거로운 뒷정리가 필요없도록 숯, 그릴 등을 일회용 숯불구이기 세트로 제작한 '원그릴'(7900원), 외출시 들고 다니다가 강약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비데'(2만1500원), 배변 훈련을 하는 유아를 엄마 목소리로 칭찬할 수 있는 유아변기 '인텔리전트포티'(7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그동안 디자인과 아이디어는 있었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젊은 벤처기업들에게 문을 활짝 열린 셈”이라며 "이번 실험 모델이 성공하면 상품성이 검증된 제품들을 이마트의 다양한 유통채널망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도 전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격을 통해 국내 우수 창조경제 중소기업들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