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에 해외에서 직접구매를 통해 쇼핑에 나선 국내 소비자들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해외쇼핑 대행사인 이베이쇼핑의 블랙프라이데이(지난달 29∼30일) 매출은 지난해보다 무려 70% 늘었다.
이베이쇼핑은 국내 소비자들이 손쉽게 해외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한글 사이트를 열고 배송과 결제 등을 도와주는 사이트다. 따라서 이 사이트의 매출 정보는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 직접구매 경향을 엿볼 수 있는 통계다.
같은 기간 옥션이 해외 판매자 제품을 모아 진행한 ‘옥션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행사 매출도 지난해대비 35%나 늘었다.
G마켓의 글로벌쇼핑 코너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약 80% 늘었다. 카테고비별로는 패션 및 패션잡화 매출이 무려 120%, 화장품 및 액세서리 매출은 91%, 생활용품 매출도 82% 증가했다.
이밖에 11번가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해외쇼핑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85% 늘었다.
11번가 관계자는 “과거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쇼핑이 주로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 위주로 이뤄졌던 것과 달리 올해는 몽클레어, 캐나다구스, 파라점퍼스 등 고가의 패딩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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